산업부, ‘뿌리산업 업계 간담회’서 업계 목소리 듣다

2021-08-20

지난 7월 12일(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생산기술연구원 금형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뿌리산업 업계 간담회’가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을 비롯한 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 금속열처리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 용접공업협동조합 은종목 이사장, 단조공업협동조합 강동한 이사장, 주물공업협동조합 서병문 이사장, 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 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 박평재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인 뿌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고, 주52시간제 정착, 중대재해법 시행 등과 관련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문승욱 장관은 이날 생산기술연구원 금형기술센터 윤길상 센터장의 안내로 금형기술센터 내 공용장비 시설을 둘러본 후 뿌리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편 문승욱 장관은 뿌리산업 업계 간담회 개최에 앞서 금형 제작 전문 뿌리기업인 동아정밀공업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업계의 실태를 살폈다.

 

동아정밀공업 현장을 방문한 산업부 문승욱 장관(가운데) (사진.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정밀공업은 고속 금형 가공기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취출 작업을 위한 협동로봇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뿌리산업 공정을 혁신하고 근로시간 단축 및 안전사고 방지, 품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한 모범 뿌리기업이다.


이날 문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동아정밀공업과 같이 뿌리산업 생산현장에 지능형 공정과 로봇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혁신적인 뿌리기업들이야말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주52시간제 안착과 중대재해 예방을 달성한 선도적 모델이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원동력”이라고 격려했다.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소나무처럼1 박순옥 1988년, 뇌종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신앙을 잃지 않고 기적적으로 30년 이상 생존하면서 써 온 시들을 모아 출간했다 인생에 지친 사람들에게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돈의 속성(150쇄 기념 에디션) 박순옥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박순옥 20XX년 근미래, 일본에 첫 여성 ‘혐한’ 총리 탄생. 이렇게 배외주의자들의 꿈은 이루어지고 말았다.
와이즈베리 소나무처럼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는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고,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학자로 인정받은 정치 철학가 마이클 샌델의 대표작이다.
Crown 약속의 땅 약속의 땅 Barack Obama 역대 대통령 회고록 중 최다 판매와 최고 선인세, 출간 첫날 90만 부 판매, 예약판매 즉시 아마존 종합 1위, 26개 언어 출간 계약 등 여러 기록을 남기며 전 세계 화제작으로 떠오른 미국 제 44대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회고록 『약속의 땅』 한국어판이 드디어 출간된다. 오바마는 이 책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어 백악관에 입성하기까지의 과정과 임기 첫 2년 반 동안의 고군분투를 놀랍도록 솔직하고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례적일 만큼 내밀하게 자신의 선과 사고과정을 곱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