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100% 리얼 ‘생분해성 에어캡’ 개발 성공!

2021-08-20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에 따른 플라스틱 사용 규제가 강화되면서 이를 대체하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코리아에어캡은 최근 ‘생분해성 에어캡’을 개발하며 이러한 친환경 시대를 앞당길 것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코리아에어캡을 만나 생분해성 에어캡의 개발 과정과 향후 시장성에 대해 들어 보았다.

 

(주)코리아에어캡 장동욱 대표이사(사진. 여기에)

 

(주)코리아에어캡, 생분해성 에어캡 개발 성공 
충남 천안에 위치한 (주)코리아에어캡(이하 코리아에어캡)이 세계 최초 ‘생분해성 에어캡’을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어캡(일명 뽁뽁이)은 주로 유통 과정에서 상품 파손을 방지하는 완충재 역할로 사용되는데, 재활용을 해도 수익성이 낮아 일반쓰레기로 버려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버려지면 분해되는 데 500년 이상 걸려 환경 파괴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하지만 생분해성 에어캡은 일반 에어캡과는 다르게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져 겉으로 보기엔 일반 에어캡과 똑같지만 사용 후 버려지면 자연적으로 분해되기 때문에 친환경적으로 쓸 수 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으로 플라스틱 사용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 코리아에어캡이 개발한 생분해성 에어캡은 포장·유통 업계에서 더욱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소나무처럼1 박순옥 1988년, 뇌종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신앙을 잃지 않고 기적적으로 30년 이상 생존하면서 써 온 시들을 모아 출간했다 인생에 지친 사람들에게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돈의 속성(150쇄 기념 에디션) 박순옥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박순옥 20XX년 근미래, 일본에 첫 여성 ‘혐한’ 총리 탄생. 이렇게 배외주의자들의 꿈은 이루어지고 말았다.
와이즈베리 소나무처럼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는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고,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학자로 인정받은 정치 철학가 마이클 샌델의 대표작이다.
Crown 약속의 땅 약속의 땅 Barack Obama 역대 대통령 회고록 중 최다 판매와 최고 선인세, 출간 첫날 90만 부 판매, 예약판매 즉시 아마존 종합 1위, 26개 언어 출간 계약 등 여러 기록을 남기며 전 세계 화제작으로 떠오른 미국 제 44대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회고록 『약속의 땅』 한국어판이 드디어 출간된다. 오바마는 이 책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어 백악관에 입성하기까지의 과정과 임기 첫 2년 반 동안의 고군분투를 놀랍도록 솔직하고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례적일 만큼 내밀하게 자신의 선과 사고과정을 곱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