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서진바이오텍, 친환경 소재 및 생분해성 제품 아우르다

2021-08-20

생분해성 소재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주)서진바이오텍이 전 세계적으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동사는 최근 천안 공장을 완공하고 관련 설비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친환경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동사는 연관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기반으로 세계 친환경 산업 분야에 출사표를 던졌다.

 

 

(주)서진바이오텍 박회연 대표이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주)서진바이오텍’
플라스틱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최근 세계 각국에서 ‘플라스틱 프리(Plastic Free)’ 열풍이 불고 있다. 이 같은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최근 생분해성 플라스틱, 바이오매스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플라스틱 제품군이 각광받고 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은 종래의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플라스틱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경우 플라스틱으로서의 기능이나 물성에 관한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특정 조건 하에서 자연계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미생물 등에 의해 분해되는 플라스틱을 통칭한다. 또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은 석유자원 대신 옥수수나 사탕수수 등 자연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유기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의미한다.


(주)서진바이오텍은 생분해성 필름 및 바이오매스를 이용한 친환경 소재 산업을 견인하는 그린기업이다. 이 회사는 100%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원료를 생산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서진바이오텍의 박회연 대표이사는 오래 전부터 친환경 가공 기기 분야에서 기술력을 축적해온 베테랑으로서, 생분해성 압출기 등을 제조하는 (주)서진인더스트리의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박회연 대표이사는 “생분해 소재와 관련된 가공 기계 및 바이오매스 가공 기계를 제조하며 친환경 소재에 대한 기술력을 축적했고, 나아가 자체적으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다수의 특허를 획득했다”라며 “(주)서진바이오텍은 100%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 및 바이오매스 관련 원료를 개발, 생산하고 나아가 이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을 제조함으로써 사용자의 안전과 지구 환경 수호에 일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EL724인증 획득으로 신뢰성 검증
박회연 대표이사가 생각하는 친환경 사업은 보다 포괄적이고, 또한 구체적이다. 그는 “친환경 소재 산업은 전 세계적인 니즈가 발생되는 신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다각적인 비즈니스 접근이 필요한 만큼 협력과 융합이 중요하다”라며 “당사는 개인 브랜드를 탈피해 관련 업계와 컨소시엄을 구성함으로써 친환경 사업의 볼륨을 확장하고, 향후 공동브랜드 론칭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소나무처럼1 박순옥 1988년, 뇌종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신앙을 잃지 않고 기적적으로 30년 이상 생존하면서 써 온 시들을 모아 출간했다 인생에 지친 사람들에게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돈의 속성(150쇄 기념 에디션) 박순옥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박순옥 20XX년 근미래, 일본에 첫 여성 ‘혐한’ 총리 탄생. 이렇게 배외주의자들의 꿈은 이루어지고 말았다.
와이즈베리 소나무처럼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는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고,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학자로 인정받은 정치 철학가 마이클 샌델의 대표작이다.
Crown 약속의 땅 약속의 땅 Barack Obama 역대 대통령 회고록 중 최다 판매와 최고 선인세, 출간 첫날 90만 부 판매, 예약판매 즉시 아마존 종합 1위, 26개 언어 출간 계약 등 여러 기록을 남기며 전 세계 화제작으로 떠오른 미국 제 44대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회고록 『약속의 땅』 한국어판이 드디어 출간된다. 오바마는 이 책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어 백악관에 입성하기까지의 과정과 임기 첫 2년 반 동안의 고군분투를 놀랍도록 솔직하고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례적일 만큼 내밀하게 자신의 선과 사고과정을 곱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