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뉴스

2021-08-18

전남테크노파크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위해 기술성평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전남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가 올해 1차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수행 전남지역의 제조기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8월 9일(월)부터 기술성평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으며, 2차 사업신청 기업들을 대상으로 8월 10일(화)부터 8월 20일(금)까지 10일간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기술성평가 자문위원회는 1차 선정된 178개사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운영역량을 고려한 시스템의 적정성 그리고 스마트화 추진목표, 수준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기술성, 사업비의 적정성, 유지보수 계획의 구체성, 실효성 등 심의를 통해 승인 여부를 평가한다.

 

올해 2차로 실시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서는 106개사의 수요를 발굴해냈고 이중 요건검토를 거쳐 76개사의 현장평가를 진행중에 있다. 그중 23개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전남테크노파크는 20년에 이어 올해도 지방비 추가지원을 통해 기업부담을 완화시켜 총지원금 약 273억 원으로 526개사의 수요를 발굴해냈고, 이 중 201개사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해 2020년 10월에 세웠던 구축목표 180개사 대비 111.6%의 실적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공장 구축 보급·확산 사업은 중소기업이 제조혁신을 이루고 기술기반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다”라며, “지역의 열악한 제조환경 개선을 위해 전남의 산업 현장에 적합한 스마트고장을 보급하고 기술기반 중소기업이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소나무처럼1 박순옥 1988년, 뇌종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신앙을 잃지 않고 기적적으로 30년 이상 생존하면서 써 온 시들을 모아 출간했다 인생에 지친 사람들에게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돈의 속성(150쇄 기념 에디션) 박순옥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
도서출판 행복 소나무처럼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박순옥 20XX년 근미래, 일본에 첫 여성 ‘혐한’ 총리 탄생. 이렇게 배외주의자들의 꿈은 이루어지고 말았다.
와이즈베리 소나무처럼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는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고,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학자로 인정받은 정치 철학가 마이클 샌델의 대표작이다.
Crown 약속의 땅 약속의 땅 Barack Obama 역대 대통령 회고록 중 최다 판매와 최고 선인세, 출간 첫날 90만 부 판매, 예약판매 즉시 아마존 종합 1위, 26개 언어 출간 계약 등 여러 기록을 남기며 전 세계 화제작으로 떠오른 미국 제 44대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회고록 『약속의 땅』 한국어판이 드디어 출간된다. 오바마는 이 책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어 백악관에 입성하기까지의 과정과 임기 첫 2년 반 동안의 고군분투를 놀랍도록 솔직하고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례적일 만큼 내밀하게 자신의 선과 사고과정을 곱씹는다.